중국이 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앞으로 비자 신청하는 번거로움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푸바오도 보러 갈 수 있게 됐습니다. 아래 글에서 기간과 가볼 만한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중국 무비자 입국
・ 기간: 2024년 11월 8일~2025년 12월 31일
・ 대상: 관광, 비즈니스, 친인척 방문
・ 체류 가능 일수: 15일
중국 외교부는 한국뿐 아니라 노르웨이, 핀란드 등 9개 국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그동안 중국 여행을 가려면 비자 센터에 가는 수고로움과 10만 원에 가까운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보다 가깝고, 무비자로 갈 수 있는 일본 여행이 선호됐습니다.
▼ 중국 무비자 관련주(+상한가?!) ▼
왜 허용했을까?
관광 산업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현재 중국은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인한 경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양극화가 심해져 청년 실업자가 늘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 은행 지급 준비율을 0.5% 낮춰 유동성을 공급하는 등 통화정책으로 경기 부양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중국 주식이 단번에 10% 넘게 급등했습니다.
중국 여행지 추천
처음 중국여행을 간다면 해안가에 있는 도시인 청도(칭다오), 상해(상하이), 위해(웨이하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깝고, 한국인도 비교적 많아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비행기 값도 왕복 20만 원이 채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유명한 곳
・ 청도: 맥주박물관, 소어산공원, 잔교
・ 상해: 동방명주, 상해임시정부
・ 위해: 행복문, 골프투어
1번 이상 방문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내륙을 추천드립니다. 유적지 등이 많아 볼 게 많습니다. 북경(베이징), 성도(청두), 서안(시안)이 대표적입니다.
✅ 유명한 곳
・ 북경: 만리장성, 자금성, 천안문광장, 이화원
・ 성도: 판다연구기지, 난만궁, 쓰촨박물관
・ 서안: 병마용, 시안성벽, 회족거리
북경은 중국의 수도로 지하철로 다닐 수 있는 관광지가 많습니다. 내륙이지만 항공편도 가장 많아 스케줄 조정하기 쉽습니다. 청두는 판다연구기지가 있어 푸바오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서안은 오랫동안 중국의 수도였습니다. 진시황릉이 이곳에 있어 여러 명승유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중국 무비자 입국 허용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기간은 최대 15일이니 관광하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위 여행지를 참고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