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에버랜드 측은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와 귀환 협의를 했다고 해요. 이제 다시는 못 보게 되는 걸까요..? 푸바오 중국 가는 날짜 및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푸바오 프로필
푸바오는 주로 중국 사천성에만 서식하는 자이언트 판다예요. 2016년 한국으로 이민 온 러바오(수컷), 아이바오(암컷) 사이에서 태어난 순수 한국인 판다랍니다.
생년월일은 2020년 7월 20일에요. 몸무게 197g인 미숙아로 태어났어요. 푸바오(福寶) 이름 뜻은 '행복을 주는 보물'이에요. 곧 한국에서 4번째 생일을 맞을 푸바오지만, 곧 중국으로 가야 한다고 해요.
푸바오 중국 가는 날짜
강바오 할부지(강철원 사육사)의 첫 손녀인 푸바오는 언제 중국으로 갈까요? 저도 궁금해 알아보니 2024년 7월 20일 전에는 중국으로 가야 해요. 7월 20일이 만 4세가 되는 날이라, 푸바오는 올해 봄을 마지막으로 한국을 떠나게 돼요.
푸바오는 4월 3일 수요일에 중국 쓰촨성 워룽 션슈핑 기지로 이동합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실내 격리 중 입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를 볼 수 있는 정확한 날짜는 3월 3일까지였습니다.
✱3월 1일~3일까지 아이바오와 루이바오는 볼 수 없었습니다.
푸바오가 중국에 가야 하는 이유
중국으로 가야 하는 이유는 판다 소유권은 오롯이 중국에만 있기 때문이에요. 판다는 멸종위기종으로 전 세계 1800마리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아요. 자이언트 판다 가임기는 1년에 3일 정도로 짧아서 자연 번식이 매우 힘들어요. 그래서 사육사들이 임의로 짝을 지어주고 번식을 도와줘야 해요.
가임기는 봄에 찾아오기 때문에 푸바오는 4월 중국으로 갑니다. 그래야 중국에서 적응하고, 남편이 될 수컷 판다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푸바오도 중국에 갈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야외방사장에서는 3월 초까지만 판다월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바오 중국어 공부하다?!
강바오 할부지는 푸바오가 중국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중국어를 가르쳐주고 있어요. 물론 푸바오는 한국어와 중국어를 구분하지 못해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푸바오가 중국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려는 할부지의 마음이랍니다.
참고로 강철원 사육사는 독학으로 중국어를 배워 중국 판다 관계자들과 프리토킹을 할 정도의 수준이 된답니다. 화교로 오해하는 분들 있는데, 군복무까지 마친 대한민국 사람이에요.
푸바오, 언제 다시 한국에 돌아오니?
중국에 가면 다시는 한국에 돌아올 수 없다고 해요. 중국으로 가면 강바오 할부지가 많이 슬퍼하시겠죠. 하지만 가끔 휴가를 내거나 중국 출장을 갈 때 푸바오를 만나러 가시겠죠? 그때 푸바오가 할부지를 알아볼 수 있을까요?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작년 7월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들이 태어났답니다. 이름은 후이바오와 루이바오예요. 얼마 전 에버랜드에서 쌍둥이 판다를 일반인에게 공개했다고 해요. 쌍둥이바오 구분법도 공개 됐는데 재밌네요. 쌍둥이 바오 보기 위해서는 오픈런을 해야 하는데, 아래 글에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언젠가 바오 가족 모두 떠나야 한다고?!!
러바오와 아이바오의 한국 임대 기간은 15년이에요. 이 둘은 2016년에 왔으니 2031년에는 중국으로 반환될 예정이에요. 푸바오 쌍둥이 동생인 후이바오, 루이바오 역시 만 4세가 되기 전인 2027년에 7월 7일까지 중국으로 가야 돼요.
물론 중국 관영매체인 CCTV는 에버랜드와 협력해 바오 채널에서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한다고 해요.
푸바오 중국 반환 날짜와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개인적인 희망은 임대기간이 연장돼서 푸바오를 포함한 바오 가족 모두 한국에 남아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