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가면 좋은 서울의 관광지

by 안드레코스톨라니 2023. 3. 5.

 

외국인 친구가 서울에 놀러 온다고 하면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서울에 살아도 막상 관광코스를 짜려면 쉽지 않음을 느끼실 겁니다. 오늘은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가면 좋은 서울의 관광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광지

  • 북촌한옥마을
  • 경복궁
  • 광장시장
  • 한강공원
  • 남산공원

 

북촌한옥마을

위치는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있고 가까운 역은 안국역 2번 출구입니다. 이곳에서는 약 900여 채의 개량한옥을 볼 수 있고 각종 전통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은 북촌 8경입니다.

 

북촌한옥마을에서 가장 아름다운 8개의 포토스폿을 지정해 놓은 곳인데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북촌 5경입니다. 이곳에 서면 양옆으로 늘어선 한옥과 서울도심풍경, 그리고 남산타워를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의할 점과 팁을 알려드리자면 이곳은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이기 때문에 큰 소리로 떠들거나 함부로 집 안을 들여다보시면 안 됩니다. 북촌한옥마을의 입장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시간 대에는 방문을 자제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 외국인 친구에게 실제 한옥 내부를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면 가회동 주민센터 뒤에 있는 백인제가옥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북촌한옥마을에 있는 개방한옥 중 규모가 가장 크며 따로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이니 부담 없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촌한옥마을 입장시간 및 휴무일 정보

북촌한옥마을은 한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북촌한옥마을의 입장시간 및 휴무일 정보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입장료나

timemakesmoney.tistory.com

 

경복궁

경복궁은 앞서 소개한 북촌한옥마을과 도보로 1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 연계 관광을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은 경복궁역 5번 출구입니다.

 

북촌한옥마을이 조선시대 양반들이 거주했던 곳이라면 경복궁은 조선시대의 왕이 살았던 곳입니다. 만약 역사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친구라면 매우 흥미로워할 것입니다.

 

자유롭게 관람하시거나 해설시간에 맞춰 해설을 들을 수도 있는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해설이 있으니 경복궁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복궁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이며 개장시간은 계절과 관계없이 오전 9시입니다. 폐장시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다르고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관람요금은 기본 3,000원이며 만 24세 이하 내국인은 무료입니다. 만 19세 이하 외국인 입장료는 1,500원이고 한복 착용 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매일 10시와 14시 경복궁 정문인 광화문 앞에서 수문장 교대의식을 거행합니다. 경복궁을 지키는 장군들의 교대의식을 재현한 것이고 끝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외국인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광장시장

위치는 종로5가역 7번 출구와 가장 가깝습니다. 이곳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길 위의 셰프들이란 프로그램에도 나온 곳이라 외국인들이 꼭 가고 싶어 하는 관광지입니다. 방송에 소개된 가게는 고향칼국수인데 사실 이곳 말고도 즐길만한 게 많이 있습니다.

 

먼저 광장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마약김밥과 낙지탕탕이입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마약김밥을 소개하면 처음엔 이름 때문에 굉장히 놀랍니다. 그래서 마약김밥은 마약이 들어 있는 게 아니라 마치 마약처럼 계속 먹고 싶게 만드는 맛이다라고 설명을 해줘야 합니다.

 

산낙지와 낙지탕탕이도 먼저 알고 오는데 이 음식음 세계에서 가장 혐오스러운 음식 1위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 번 맛을 보게 되면 다시 찾게 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외국인들도 좋아합니다.

 

먹거리로 유명한 광장시장이지만 사실 이곳은 서울에서 한복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한국인들이 결혼식 때 입을 한복을 맞추러 옵니다. 광장시장에 그냥 먹으러 가기보다는 이런 사실을 외국인 친구에게 알려주면 더 풍성한 관광이 될 것입니다.

 

한강공원

각종 문화공연과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공원은 서울에 수십 개가 있습니다. 그중 지금 소개해드릴 장소는 서울의 중심부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여의도 한강공원입니다. 지하철로 간다면 여의나루역 3번 출구에서 내리면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외국인 친구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걸 꼽으라면 단연 치킨 시켜 먹기가 되겠습니다. 실제로 최근 외국인들에게 가장 먹고 싶은 한국음식 1위로 한국식 치킨이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한국 치킨은 다른 나라 치킨과는 다르게 다양한 맛의 소스가 있고 맥주와 함께 먹는 문화가 신기했나 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 가시면 배달 음식 전단지를 나눠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배달 음식을 받는 장소도 지정되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팁으로는 편의점이나 근처에서 이삼천 원에 돗자리를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서울에서 운영하는 공공자전거인 따릉이나 이랜드 크루즈에서 운영하는 유람선을 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내국인은 신분증, 외국인은 여권이 있어야 유람선 승선이 가능하니 주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산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관광지는 남산공원입니다. 사실 남산 전체가 남산공원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장소를 짚어서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남산공원으로는 백범광장공원남산타워가 있는 남산 정상 있습니다.

 

남산 백범광장공원은 회현역 4번 출구와 가장 가깝습니다. 걸어서 15분 거리이고 도착하시면 넓은 잔디밭과 남산 정상 못지않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가 있는 남산공원은 가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케이블카를 타고 가시는 방법이 있는데 소요시간은 약 3분이며 요금은 성인 왕복 14,000원, 소인 왕복 10,500원입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남산순환버스가 있습니다. 요금은 카드 기준 1,100원이고 버스 번호는 01번입니다. 남산 정상에 올라가면 서울시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즐길거리로는 사랑의 자물쇠와 봉수대, N그릴 레스토랑이라는 360도 회전하는 식당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서울의 관광지는 여러 곳 있습니다. 위 코스는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이니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편에는 외국인 친구와 함께 먹을 만한 음식과 쇼핑에 관한 정보도 다룰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외국어로 할 수 있는 일 3가지(외국어 관련 직업)

외국어를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레 이와 관련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요즘은 나라 간 교류가 활발해져 외국어를 쓰는 직업이 셀 수 없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이고 흥미로운 일 3

timemakesmoney.tistory.com

 

외국인에게 친숙한 한식 모음

전 세계적으로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외국인들에게 한식이 친숙한 음식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우리도 외국 드라마 주인공이 그 나라 음식을 먹으면 한 번 먹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

timemakesmone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