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머신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13%나 된다고 합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되는 편리함과 카페에서 파는 커피보다 저렴하고 맛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캡슐커피머신 교체주기와 수명 늘리는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캡슐커피머신 교체주기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포함해 교체주기는 5년입니다. 그 정도가 지나면 펌프압이 떨어져 커피 맛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모든 기계의 감가상각은 5년입니다. 머신 가격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수동 모델은 10만원 전후, 자동 모델은 30만원 전후입니다. 저는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약 20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현재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모델 42% 할인 중이라 링크 하나 남겨드립니다. 제가 샀을 때보다 10만 원이나 더 싸졌네요..
캡슐커피머신 수명 늘리는 법
교체주기는 5년이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10년 이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청소
평소 디스케일링 모드가 작동하면 무시하지 말고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우리나라 물은 석회질이 적어 안 해도 된다는 말이 있는데 디스케일링을 하면 머신 구석구석까지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해주셔야 합니다.
2. 건조
금속이 들어간 기계 제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커피를 다 내리고 뚜껑을 바로 닫는 경우가 많은데 2~3일에 한 번쯤은 뚜껑을 열어 내부 건조를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3. 물탱크 관리
또한, 커피를 자주 내리지 않아도 물탱크를 채워놓아야 합니다. 만약 물이 없는데 깜빡 잊고 커피 추출 버튼을 눌렀다면 기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4. 공식캡슐 사용
간혹 커피머신과 맞지 않는 타사 캡슐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피 추출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정해진 압력에 따라 작동하는 머신에는 좋지 않습니다. 피치 못하는 상황이 아니면 가급적 공식캡슐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네스프레소 버츄오 모델을 쓴 지 6년이 다 되어 갑니다. 교체주기가 되었기 때문에 하나 장만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캡슐커피머신 수명을 알아봤습니다. 사용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