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셀프 주유소 이용순서 10단계(쉬움주의)

by 안드레코스톨라니 2023. 3. 17.

 

초보운전이시라면 당연히 기름은 어떻게 넣는지 헷갈리실 겁니다. 저도 처음 운전을 했을 때 주유소 이용 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프 주유소 이용순서에 대해 10단계로 나눠 설명드리겠습니다.

 

 

셀프 주유소 이용법

  1. 주유소로 출발하기 전 자신의 자동차의 주유구 위치를 확인해 줍니다. 위치는 보통 뒷문의 옆쪽에 있고 차종에 따라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습니다. 
  2. 주유소에 들어왔다면 차량의 주유구와 주유레버 위치를 맞춰서 주차합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고 헷갈리시다면 그냥 네모난 주차칸에만 세우시면 됩니다. 어차피 주유레버는 길이 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비뚤게 주차하시더라도 상관없습니다.
  3. 기어를 P에 맞춰놓고 시동을 끕니다. 시동을 끄지 않은 상태로 주유를 하면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시동을 꺼줘야 합니다.
  4. 운전석 왼쪽 아래에 있는 주유구 열림 버튼을 당깁니다. 이 버튼도 차량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니 사전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간혹 트렁크 버튼과 혼동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해 주세요.
  5. 차량에서 내린 후 주유구를 열고 주유캡을 돌려서 열어줍니다. 주유캡은 살짝 밀면서 돌려줘야 잘 빠집니다.
  6. 결제할 카드를 기계에 넣으면 가솔린(휘발유), 디젤(경유)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보통 가솔린은 주유레버가 노란색이고, 디젤은 초록색, 파란색, 검은색 중 하나입니다. 절대 자신의 차량에 맞지 않는 유종을 넣으면 안 되니 이 것도 미리 알아두셔야 편리합니다.
  7. 원하시는 주유량을 선택하신 후 주유레버를 주유구에 넣고 끝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그냥 가득(FULL)을 선택하시는 게 편합니다.
  8. 탁 하는 소리가 난다면 주유를 마친 겁니다. 이제 주유레버를 원래 위치에 가져다 놓으시고 본인 차량의 주유캡과 주유구를 닫아주시면 됩니다.
  9. 마지막으로 반드시 카드와 영수증을 챙겨주시고 차량에 탑승 후 기름이 잘 맞게 들어왔는지 체크합니다.
  10. 모든 절차가 끝났다면 안전벨트를 매고 출구 쪽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그 외 주유 꿀팁

  • 휘발유 경유 쉽게 구분하는 법: 차량 계기판에 RPM 숫자가 8000까지 있으면 휘발유, 6000까지 있으면 경유입니다.
  • 셀프 주유 전 화재방지와 정전기 방지를 위해 동그란 정전기 패드에 손을 문지르세요.
  • 주유레버를 아래쪽에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이 있습니다. 클립을 고정하게 되면 레버를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주유가 됩니다.

초보운전에게는 혼자 기름을 넣는 일도 무서운 일입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주차장에 가서 위의 셀프 주유소 이용순서 10단계를 보고 연습해 보세요. 그게 아니라면 머릿속으로라도 그려보세요. 한 번 연습하고 나시면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20대, 30대 사회초년생 중고 경차 추천

20대, 30대 사회초년생이라면 신차를 끌고 싶어도 비싼 가격 때문에 고민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가격도 저렴하고 연비도 좋은 중고 경차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추천 차종은

timemakesmoney.tistory.com

 

초보운전 필수 차량 ‘안전옵션’ 추천, 있으면 운전실력 +10

저는 운전을 시작한지 1년 정도 됐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옵션 없는 깡통 중고차를 몰다가 사고도 많이 났습니다. 그러다 안전옵션이 빵빵한 차를 구입했는데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저의 운

healthbook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