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직장인 주식투자 공부시간

by 안드레코스톨라니 2023. 3. 26.

 

 

주식투자에서 성공하려면 공부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공부시간을 따로 빼기가 힘듭니다. 격무나 야근에 시달리다 보면 설사 시간이 있더라도 체력이 남아있지 않을 겁니다. 저도 직장인 투자자의 한 사람으로서 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출근 전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시간은 아침시간입니다. 이유는 아침가 가장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무엇보다 주식시장이 열리기 직전이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직장인 투자자들의 루틴을 보면 보통 아침 5시 정도에 일어나 새벽 간에 나온 뉴스와 뉴욕 증시를 살펴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러고 나서 투자하고 있거나 관심종목에 있는 기업들의 새로운 뉴스나 증권사 리포트가 나온 게 없는지 체크합니다. 또한, 기업의 공시가 장이 열리기 직전인 8시쯤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이때 주식투자 공부를 하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취합해 올바른 매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퇴근 후

아침시간이 주식투자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도저히 아침에 시간이 안 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땐 퇴근 후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퇴근 후에는 이미 일을 하면서 에너지가 모두 빠져나간 상태라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기 힘든 상태이지만 반대로 밤이 돼야 정신이 또렷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약간 올빼미형 인간에게 맞는 공부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공부의 장점이라면 주식시장이 열리기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느긋하게 매매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여러 가지 사정으로 도저히 시간을 낼 수 없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클래스 101 같은 플랫폼에서 투자 교육과 관련된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출근 전 공부는 보통 책을 보거나 여러 가지 정보를 본 후 개인 블로그에 생각을 정리하는 글을 씁니다.

 

하지만 지하철에서는 글쓰기 같은 아웃풋 작업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로 투자와 관련된 영상을 봅니다. 이 글을 주식투자 초보자 볼까 노파심에서 말씀드리는 건데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셨을 때 올바른 방향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빠른 매매를 통해 단기 수익을 올리는 트레이딩 방식과 비교적 장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가치투자 방식이 있는데 저는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주식시장 자체가 초보자들을 노리는 악성 정보와 작전세력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이를 이길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은 매매 자체를 뜸하게 하는 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있을 때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직장인이 주식투자 공부시간을 따로 내는 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대로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찾아낸다면 성공적인 직장인 주식투자자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공부를 이어나가신다면 언젠간 큰 나무로 우뚝 서실 수 있을 겁니다. 이곳은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독학 순서(반도체 관련 책, 사이트 추천)

뉴스를 보면 반도체 관련 뉴스가 넘쳐납니다. 의식하지 않더라도 매일 들릴 정도로 중요한 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주식투자를 하시는 입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분야이기도 합니다.

timemakesmoney.tistory.com

 

직장인이 주식투자로 돈 버는 방법

더 이상 월급만으로 살 수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재테크를 하는데 그중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테크는 주식투자입니다. 그런데 직장인들은 어떤 방법으로 주식투

timemakesmoney.tistory.com

 

주식투자 공부 사이트

주식투자를 하려면 공부를 해야 합니다.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신 분들이 있나요? 요즘엔 투자 관련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그중에 좋지 않은 정보들도 더러 있기 때문에 처음 공부하실

timemakesmone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