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도 예쁘지만 야간에는 더 예쁜 벚꽃! 오늘은 밤에 볼 수 있는 서울 벚꽃 야경 명소 5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기에 딱 좋은 곳만 엄선했으니 반드시 도움이 되실 거예요~!
벚꽃 야경 명소 5곳
1. 경마공원 야간 벚꽃길
어렸을 적 소풍으로 자주 갔었던 서울대공원 기억하시죠? 이곳부터 경마공원(렛츠런파크)까지 약 10km 구간의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매년 경마공원에서 '렛츠런 서울 벚꽃 야경 축제'가 열리니 밤에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 기간 : 2024. 03. 29~2024. 04. 21
・ 장소 :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 입장료 : 무료
・ 문의전화 : 02-3448-0095
2. 중랑천 야간 벚꽃길
이곳은 동네 주민들이 즐겨 찾는 야간 벚꽃 명소예요. 중랑천 야간 벚꽃길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거나 달리기를 하는 분들이 많아요. 서울 벚꽃 시즌에는 근처 사시는 분들이 꽃구경 오시는 곳이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서 더 풍성함을 느낄 수가 있더라고요.
3. 여의도 윤중로 야간 벚꽃길
이제는 너무 유명해져서 말하지 않아도 돌 정도인 곳입니다. 2024년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은 3월 29일(금)~4월 2일(화)까지입니다. 24시간 개방이고 서울 중심부에 있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는 사람들이 많아 꺼려질 수도 있지만, 밤에는 인파도 적고 여의도 무료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벚꽃 야경맛집으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4. 석촌호수 야간 벚꽃길
서울 남쪽에서 가장 핫한 벚꽃 플레이스입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여의도 벚꽃축제보다 이틀 먼저 시작하고, 이틀 먼저 종료됩니다. 석촌호수 한 바퀴는 약 2.5Km라서 30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롯데타워몰이 연결돼 있어서 음식점 걱정도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석촌호수 산책로 폭이 좁은 편이라 인파가 몰리는 주말이면 만원 지하철에 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실역, 석촌역 무정차 통과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사람 적은 벚꽃길을 원하신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궁궐 야간 개장
서울의 궁궐 중 항시 야간개장을 하는 두 곳입니다. 물론 경복궁 야간개장도 곧 시작하지만 사전에 티켓을 구입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궁궐에는 벚꽃뿐 아니라 '진달래, 개나리, 목련, 살구나무, 매실나무' 등도 있습니다. 꽃을 좋아하시는 부모니이 계시다면 함께 모시고 가기 좋은 서울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창경궁과 덕수궁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개방합니다(월요일 휴무). 오픈시간은 오전 9시~오후 9시까지입니다. 다만, 마지막 입장시간은 오후 8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벚꽃 야경 명소 5곳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야간에 가면 더 예쁜 곳이니 기억해 두셨다가 소중한 사람과 함께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