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 특징(모기에 덜 물리는 방법 4가지)

by 안드레코스톨라니 2023. 7. 30.

올해 유난히 여름철 모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모기 기피제를 뿌리거나 긴팔 옷을 입어도 여간 떨쳐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과연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 특징이 있을까요? 오늘은 모기에 덜 물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 특징

  • 비만인 사람: 모기가 사람을 찾는 방법은 코나 입으로 내뱉는 이산화탄소나 땀냄새를 통해 찾게 됩니다. 아무래도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비만인 사람들이 보통 사람들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땀이 많기 때문에 쉽게 모기의 표적이 됩니다.
  • 어두운 옷을 입은 사람: 모기는 본능적으로 어두운 곳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몸을 쉽게 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 검정, 브라운, 그레이 등 어두운 색 옷을 입기보다 노랑, 파랑, 흰색 등 밝은 톤의 옷을 입어야 모기에 덜 물리게 됩니다.
  • 술 마신 사람: 모기는 후각이 매우 발달한 곤충입니다. 그래서 술 냄새가 나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모기가 이를 감지해서 잘 물리게 됩니다.
  • 짙은 화장을 한 사람: 역시 화장품이나 향수의 냄새로 사람의 위치를 찾아냅니다.
  • 임산부 및 어린이: 임산부와 어린이는 신진대사도 활발하고 호흡량도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체온이 높습니다. 그래서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결론적으로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은 체온이 높거나, 술이나 땀, 화장품 같이 진한 냄새를 풍기는 사람, 그리고 어두운 옷을 입은 사람입니다. 절대 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 같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기에 덜 물리는 방법

방법은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과 반대로 행동하시면 됩니다.

  1. 평소에 자주 샤워를 합니다(특히 잠들기 전).
  2. 밝은 옷을 입고 외출합니다.
  3. 진한 화장이나 향수 사용을 자제합니다.
  4. 체중이 많이 나가면 다이어트를 합니다.
  5.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모기가 가장 많은 시기는 늦여름이나 초가을입니다. 기온이 높으면 모기도 활동량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 특징과 덜 물리는 법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리 숙지하셔서 모기 물림에 대한 피해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