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기안84 MBC 연예대상 수상소감 멘트, 갑작스러운 은퇴선언?!!

by 안드레코스톨라니 2023. 12. 30.

 

기안84가 2023년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에서 날 것 그대로의 매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덕 같습니다. 아래 글에서 기안84의 대상 수상소감 멘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마지막에 한 말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출처: 14F

기안84가 워낙 긴장한 나머지, 말을 더듬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진심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수상소감 도입부

"아까 할 말을 거의 다해서.. 말을 잘해야 하는데.."

"제가 MBC를 92년도 이영자 누님이 신인상 받을 때부터 깔깔깔깔 웃으며 봤습니다."

그만큼 어렸을 때부터 MBC를 좋아한 시청자 중 한 사람이라는 걸 말하고 싶어 한 것 같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회상

출처: 14F

"군대 있을 때도.. 유재석 형님의 X맨.. 아이고 그건 SBS구나.. (웃음)"

"무한상사는 요즘에도 돌려 보고 있어요"

 

"한 번은 아버지랑 텔레비전을 보는데, 그때 집안 분위기가 안 좋았어요.."

"집 분위기랑 TV 속에서는 웃고 있는 게 대비가 됐어요"

 

"그래서 아빠에게.. '나도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재미있어!'라고 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마지막까지 용돈 한 번 못 드리고, 아버지에게 생활비만 받다 돌아가셨어요"

 

"아버지 생각이 나네요.."

 

"제가 잘 된 걸 한 번이라도 봤으면 좋았을 텐데.."

"살아생전에 잘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그러지 못해 너무 아쉬워요"

참고로 기안84 아버지는 공무원이었습니다. 성격이 매우 엄하셔서 부자 지간에 감정 표현에 서툴렀습니다. 기안 아버지는 2009년에 폐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하늘에서 아들의 대상을 기뻐하고 있을 거라 믿습니다! 

 

베풀며 살고 싶다

출처: 14F

"저는 당연히 (대상을 탈 거라는) 상상을 못 했어요"

"외동이라 현무형보다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제는 베풀고 살다 가고 싶어요"

 

엄마에게

출처: 14F

"엄마 나 대상 받았어요. 제주도(본가) 자주 못 가서 죄송해요"

"작년에 강아지 이상한 거 먹어서 죽을 뻔했는데, 그 친구(강아지)도 다시 좋아졌어요"

 

네잎클로버, 상처가 행운이 된다

출처: 14F

"주제넘은 얘기지만.."

"어린이들에게 사인해 줄 때 열심히 공부해라, 의사가 돼라 하잖아요"

 

"근데 어머니 지인이 아이가 희망이 없는 상황이었어요(아마 불치병에 걸린 것 같음)"

"30분 동안 (어떻게 사인해 줄지) 고민하고, 네이클로버를 그려줬어요"

 

"원래 클로버 이파리가 3개잖아요"

"그런데 상처가 나면, 네잎클로버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다들 행운이 있는 2024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기안 84의 수상 소감 하이라트 부분이었는데, 긴장해서 멘트가 잘 정리되지 않았습니다. 저 나름대로 해석해 보겠습니다. 각자 상처가 있더라도, 그 상처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갑작스러운 은퇴선언?! 

출처: 14F

"제가 언제까지 방송에서 있을지 모르겠는데.."

(헉! 이때 저는 혹시나 기안84가 방송하차나 은퇴선언을 하는지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사람들이 즐거워해 주신다면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안84 다운 진정성 있고, 담백한 대상 수상소감이었습니다. 최초의 비연예인 출신 대상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내년에도 MBC에서 2연패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유재석은 2006년에 무한도전으로 연예대상을 받은 후 거의 20년 가까이 왕좌에 올랐습니다. 유재석 대상 수상 횟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재석은 대상을 몇 번 받아봤을까?

 

MBC 연예대상 역대 수상자 정리, 유재석은 대상 몇 번 받았을까?

이번 연말에도 각 방송국에서 연예대상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MBC 방송연예대상 역대 대상 수상자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대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유재석은 몇 번 탔는

timemakesmoney.tistory.com


 

기안84 대상 수상소감 영상은 8:38부터입니다. 

14F 유튜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