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불꽃축제 숨은 명당 5곳 엄선(+꿀팁, 여긴 절대 가지 마세요ㅋㅋ)
여의도 불꽃축제가 시작됩니다. 날짜는 10월 5일(토)입니다. 한강공원 전역에서 볼 수 있지만, 많은 인파로 압사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사람 적은 숨은 명당 5곳을 엄선했습니다. 꿀팁과 가면 안 되는 장소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숨은 명당
축제 장소는 마포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입니다. 세계 각국의 폭죽을 실은 바지선이, 약 1시간 동안 하늘로 불꽃을 쏘아 올립니다. 당일 여의도 한강공원 근처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릴 예정입니다.
2024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 |
19:00~19:20 | 개막식 |
19:20~19:40 | 일본팀 |
19:40~20:00 | 미국팀 |
20:00~20:30 | 한국팀 |
아래 불꽃축제 숨겨진 명당은 사람이 적게 모이는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후기가 너무 많이 알려지면 안 되니, 가족과 가까운 친구들에게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왕산 정상
약 1시간 정도 산을 올라야 합니다. 때문에 난이도가 높습니다. 고로 사람이 가장 적은 명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남들도 힘들면 나도 힘들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각오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은 3호선 경복궁역 1번 출구입니다. 뷰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힘든 만큼 붐비지 않고, 여의도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용양봉저정공원
거의 알려지지 않은 명당입니다. 공개하기는 조심스럽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9호선 노들역 3번 출구로 나와 10분만 걸어가면 도착합니다. 이곳 하늘전망대는 시야가 탁 트여 있습니다. 축제 장소와 2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인파 적은 곳을 찾는 분에게 안성맞춤입니다.
3. 용산 아이파크 주차장
불꽃축제 주차장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용산 아이파크몰 5층 야외주차장(해주차장)입니다. 2~3시간 전에 미리 와서 주차를 해놓고, 식사와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남산공원 정상
명동역 2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걸어가면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 4번 출구 앞에서 01번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있어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다만, 남산은 도심 한복판에 있어, 불꽃축제 당일에는 인파가 몰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케이블카 탑승을 못하게 되면 걸어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남산 걸어서 올라가는 법 ▼
5. 사육신공원
9호선 노량진역 8번 출구, 노들역 1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작은 동산이라 시야가 좋고,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여의도와 1~2km 밖에 안 떨어져 있어 비교적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명당은 아래와 같습니다.
・ 노들섬
・ 한강대교
・ 원효대교
・ 사육신공원
・ 선유도공원
・ 이촌한강공원
・ 양화한강공원
・ 마포대교 북측 보행자 통로
절대 가면 안 되는 장소
1. 여의도 한강공원
여의나루역 3, 4번 출구 또는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를 나오면 여의도 불꽃축제 장소에 바로 도착합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축제 당일 지하철 무정차 통과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명당자리를 찾아보지 않고, 두 역을 통해 여의도를 오시면 불꽃놀이는커녕 사람구경만 하다 올 수 있습니다.
2. 동작대교
불꽃이 잘 보이는 한강다리 마지노선은 위로는 서강대교, 아래는 한강대교까지입니다. 사람이 적은 곳을 찾아 동작대교로 가면 100% 후회할 겁니다. 일단 멀어서 잘 안 보입니다. 간판이 많아 가려집니다. 마지막으로 여기도 사람이 많습니다. 차라리 제가 알려드린 숨은 명당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불꽃축제 준비물
1. 외투
10월 초 저녁 기온은 10~15도 정도입니다. 일교차도 크기 때문에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낮에는 덥더라도 쾌적한 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등 외투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2. 양산
아무리 숨겨진 명당이라도 한들 최소 2~3시간 전에는 와야 안전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의 지는 해가 더 따갑기 때문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양산이나 우산은 필수입니다.
3. 돗자리
2~3시간 동안 서있으려면 다리가 아픕니다. 쿠팡에서 파는 3천원짜리 돗자리만 가져가셔도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습니다.
4. 간식, 물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시간은 저녁밥 먹을 시간입니다. 기다리다가 당 떨어지면 안 됩니다. 미리 편의점에서 샌드위치나 빵, 초코바 같은 간식을 사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물이나 음료수도 필수입니다.
5. 삼각대
아무리 화질이 좋은 카메라라도 야간에 제대로 된 불꽃 사진을 찍으려면 삼각대가 있어야 합니다. 요즘 저렴한 스마트폰 삼각대가 많으니 꼭 챙기길 바랍니다.
불꽃축제 꿀팁
1. 무정차통과
축제 시간 2시간 전후로는 여의나루역, 샛강역, 국회의사당역은 정차하지 않고 지나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예상 도착시간보다 약 1~2시간 여유 있게 나와, 근처 지하철역인 여의도, 마포, 신길역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교통카드
귀가 시간에 지하철역에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1회용 교통카드를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티머니카드, 기후동행카드, K패스, 후불교통카드가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없으시다면 미리 귀가용 교통카드를 발급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3. 통행금지
축제 당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한강공원 부근에 자전거, 인라인, 전동킥보드 통행이 불가합니다. 만약 따릉이를 타고 오실 계획이라면 조금 먼 곳에 반납하고 와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4. 유튜브 생중계
만약 사람이 많아 제대로 볼 수 없거나, 공황장애 등으로 직접 현장에 갈 수 없다면 유튜브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중계를 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TV로 연결해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꿀팁
차는 가급적 놓고 오셔야 합니다. 반나절 전에 미리 주차를 한들, 축제가 끝나고 집에 갈 때가 문제입니다. 주차장 빠져나가는 데만 2~3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당일 여의도 주변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혼잡이 예상됩니다. 정 자차를 몰고 오셔야 하면 축제 장소인 여의도 한강공원과 1~2 정거장 떨어진 한강공원 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신 후 오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숨은 명당 5곳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엄선한 곳이니, 알려지기 전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그밖에 꿀팁과 준비물 정보도 숙지하셔서 즐거운 관람되시길 바랍니다.
▼ 불꽃축제 말고, 한강 드론쇼는 어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