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4 관련주 간단 분석, 투자하기에 이미 늦었을까?
범죄도시4가 개봉했습니다. 주식투자하는 분들은 제작사 및 투자사 소식에 주목해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K콘텐츠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글에서 범죄도시4 관련주 및 간단 분석을 해드리겠습니다.
범죄도시4 관련주
해당되는 기업의 주가는 보통 제작 확정이 나면 한 번 움직입니다. 그리고 개봉 전 기대감으로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어 흥행 여부에 따라 폭등하는 구조입니다. 어떤 주식이 관련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콘텐트리중앙
범죄도시4 제작사는 2곳입니다.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빅펀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 두 기업은 비상장기업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코스피에 콘텐트리중앙이라는 회사가 있기 때문에 당장이라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JTBC 방송국을 갖고 있습니다. 드라마 및 영화제작이 주요 비즈니스 모델이고, 메가박스 영화관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간단 분석: 현재 시가총액은 약 2700억원, 주가는 14,000원 수준입니다. 파묘, 범죄도시 같은 영화가 흥행하면 메가박스에도 훈풍이 부니 실적상승의 기대감이 있습니다. 범죄도시 제작사, 영화관 관련주로 가장 핫한 종목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적자구간에 있지만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 특성상 적자회사가 턴어라운드 하게 되면 주가가 급등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쇼박스
영화 제작 및 투자 배급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돼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2300억원, 주가는 3,700원 수준입니다. 모회사는 과자회사인 오리온홀딩스로 지분이 57%가 넘습니다. 범죄도시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파묘, 범죄도시와 같은 국내 영화가 흥행한다면 기대감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3. CJ CGV
우리나라 1위 영화관 CGV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상영관 수가 가장 많기 때문에 범죄도시4가 천만관객을 넘게 된다면 반드시 수혜를 볼 종목 중 하나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7000억 원, 주가는 5,700원 수준입니다.
기업 히스토리를 보면 2015년 경 주가가 8만9천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지금보다 무려 15배 정도 높았던 시기가 있었죠. 이유는 터키 등 해외진출이 확정됐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사업이 잘 되지 않았고, 코로나 직격탄까지 맞으며 주가는 현재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콘텐트리중앙과 마찬가지로 3년째 적자가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 이후 회복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 거라 앞으로 실적개선이 된다면 큰 폭의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범죄도시4 관련주 3개를 분석해 봤습니다. 투자 결정과 책임은 오롯이 본인의 몫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