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돌풍 당대표 박창식, 김종구 배우 어디서 봤더라~?

안드레코스톨라니 2024. 7. 8. 21:27

넷플릭스 드라마 돌풍을 보던 중 익숙한 얼굴이 나왔습니다. 극중 대한국민당 당대표 박창식이었습니다. 찾아보니 김종구 배우였습니다. 과거 어떤 영화에 나왔길래 제 눈에 익숙했을까요?

돌풍 당대표, 김종구 배우 과거 영화

범죄와의 전쟁 - 조봉구 역(조계장)

바로 2012년에 개봉한 범죄와의 전쟁의 조계장 역(극중 이름 조봉구)으로 나왔었습니다. 김종구 배우는 당시 최익현 역을 맡은 최민식의 상사였습니다. 세관의 부정부패가 드러나자 주임이었던 최익현에게 총대 매고 사표를 내라는 지시를 했습니다.

 

최익현(최민식)이 사표를 내고 술집에서 조계장(김종구)을 만나서 신나게 패주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 때 여운이 가시지 않아 제 기억에 남았다 봅니다.

 

김종구 배우 프로필

1955년생으로 올해 만 69세입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으며 1982년부터 국립극단에서 단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태조왕건(영기 역), 아이리스2(구본길 역), 시그널(김종성 역), 킹더랜드(박 의원 역), 군도(최현기 역) 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돌풍이 인기 드라마 순위로 치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나라 정치 드라마가 제대로 흥행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 정치 선진국으로 발돋움 하길 바랍니다.

 

 

드라마 돌풍 '유고' 뜻, 무슨 말일까?(+죽음을 뜻하는 표현)

넷플릭스 드라마 돌풍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극중에서 대통령이 갑자기 쓰러지게 되고, 주변인들이 '유고'라는 단어를 자주 썼습니다. 과연 '유고'는 무슨 뜻인지, 죽음을 뜻하는 표현이 어떤

healthbooks.co.kr